로고

가평군,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실시

[호산복지신문] | 기사입력 2022/09/16 [15:39]

가평군,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실시

[호산복지신문] | 입력 : 2022/09/16 [15:39]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숲의 약속]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가평군 관내 어린이집 10개소, 총 256명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 인형극 “무지개 마을 아토피 대소동” 공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인형극은 아토피 예방관리에 대한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최근 산업화와 환경오염의 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환경성 질환에 가장 취약한 계층인 유아·청소년들에게 이와 관련한 증상과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 수칙을 교육하기 위해 인형극을 계획하였다.

 

인형극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요즘 아토피나 천식을 앓고 있는 친구들이 많아지면서 관련된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렇게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인형극으로 교육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아이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전했다.

 

가평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이번 운영된 인형극을 통하여 다양하고 복잡한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환경성 질환을 미취학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함으로써 이를 조기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10월 4일과 11일에 총 2회로 나누어 ‘환경성질환예방관리 교육 야외인형극’을 실시할 예정이며, 9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기관 신청접수를 받고, 가평군 환경정책과 환경성질환예방팀(031-580-2771)으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