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9월 독서의 달, 책 있는 남양주 도서관과 함께하세요”

[호산복지신문] | 기사입력 2023/08/28 [14:34]

“9월 독서의 달, 책 있는 남양주 도서관과 함께하세요”

[호산복지신문] | 입력 : 2023/08/28 [14:34]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책 읽는 분위기 확산과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시민 누구나 도서관에 머물며 보고 읽고 즐길 거리를 12개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공연으로는 와부도서관의 ‘책 읽어주는 미술관’, 화도도서관과 별빛도서관에서 진행하는‘그림책 낭독공연’, 진건도서관 ‘앤서니 브라운 <우리 엄마> 음악극’, 퇴계원도서관 ‘꼼지와 왕 콧구멍’, 호평도서관 ‘마법의 선물상자(버블쇼)’, 평내도서관 ‘뮤직피크닉 <북앤클래식-긴긴밤>’등이 진행된다.

 

또한, 진접도서관‘식집사를 위한 친절한 식물상담소’, 진접푸른숲도서관 ‘그림책 <달토끼> 작가와의 만남’, 별내도서관 ‘오십, 인생의 후반의 즐거움을 준비하는 시간’, 오남도서관 ‘두 손과 눈 그리고 마음이 연결되는 예술작업’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도 준비돼 있다.

 

특히, 정약용도서관은 9월 23일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주제는 <책과 함께 하는 하루 : 리딩 올데이>로‘「우리, 서(書)로 함께」 북 콘서트–한강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를 위한 ‘엉덩이 독서대회’를 도서관에서 진행하고, 야외 독서를 위한‘도서관 책마당’과 ‘책 벼룩시장-하루 책장(場)’, ‘라이브러리 버스킹’이 문화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외에도 다양한 참여 행사와 원화 전시가 진행되며, 행사 안내,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