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리시,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개최

김오순 | 기사입력 2024/03/29 [22:07]

구리시,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 개최

김오순 | 입력 : 2024/03/29 [22:07]

 

 

 

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8일 구리시 자원순환교육센터 교육장에서 자원순환 해설사 양성과정 1기 수강자 30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는 올해 자원순환 시민 실천 확산 및 자원순환의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해 자원순환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5기수 150명을 모집했으며, 지난 21일에 자원순환 해설사 1기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2개월간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자원순환 이론교육과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체험 교육 등을 통해 제1기 자원순환 해설사 30명을 배출했다.

자원순환 해설사들은 습득한 자원순환 전반에 대한 지식을 토대로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재활용 분리수거 지원도우미, 자원순환가게 운영, 자원순환 캠페인, 행사장 분리수거 지원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의 홍보 및 계도의 리더로서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 자원순환 해설사들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자원순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자원순환에 대한 시민의식 변화와 올바른 배출 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양성 과정 교육을 통해 시민 참여형 자원순환 문화가 확산되고 자원순환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는데 자원순환 해설사들의 시민의식 고취와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